220925 전주 한옥마을 -남부시장 현대옥 -전주향교

 

어제는 논산 선샤인랜드도 갔다오고, 막걸리골목에서 막걸리도 한상 먹었고~ 

전일갑오에서 맥주에 황태포도 야무지게 먹었고~

그럼 뭐다 해장이죠 해장~ 전주비빔밥은 생각조차 안했어요. '무조건 콩나물국밥이다' 하면서 부산에서 출발할때부터

목놓아 불렀어요 제가 ㅎㅎ

남부시장으로 가려고 한옥마을로 들어갔는데, 헐~ 주차할데가 없어요. 한옥마을 모든 주차장이 만땅~

헐~ 그래서 한바퀴 크게 돌아서 '국립무형유산원'에 주차를 하고 갑니다.

건널목을 건너면 오목교를 만나죠~ 건너야죠~ 날이 며칠째 구름 가득이네요 와일치..

오~ 이런거도 있네요. 우린 해장이 급해서 그냥 겉만 보고 휙~

국밥집 가는길 여기저기 찬찬히 둘러봅니다..남천교도 있구먼~

모종 진짜 귀엽죠 ㅎㅎ 옴뫄~ 와이래 귀엽노~

남부시장은을 헤매고 있습니다. 지도를 펼치고 찾는데 시장 입구 동문, 남문, 북문 1번문 2번문 몇번 헤맸어요 ㅋㅋㅋㅋ

조점례남문피순대가 유명하더더라구요. 안먹었어요. 부산에도 '전주남문토종순대국'밥집이 있어요. 완전 맛나요.

줄 많이 서있죠~ 서있등가말등가~ 우린 콩나물국밥이라고~딴건 보기싫다고~

역시 시장..울엄마도 여름에 이런거 입고 있던데..시원했긋네..

여기저기 막 헤매다가 찾았어요. 시장통 밖인줄 알고 밖으로 돌다가 ㅡㅡ; 시장통 안에 있는거 아니냐고 해서 들어오니

여기 있네요 ㅡㅡ; 딱 점심시간이라 대기자가 앞으로 열댓명있네요..

주방이 엄청 바빠요 지금..

 

'왱이집'도 유명하다고 하던데, 모르겠고~ 난 '현대옥'으로 정했다고~ 쫑쫑썬 오징어 꼭~ 시킬거라고~

저기 김도 1인 1개씩 줘요

 

 

우와~ 맛나겠다~ 국밥7천원 + 오징어 2천원. 합이 9천원. 김도 부비부비해서 넣어먹었어요.

전부다 국물 한방울 안남기고 완뽕~

친구놈 콩나물국밥이 그서그지~ 하면서 의심을 하더니, 

먹으면서

 

댓글